많은 사람들이 빌게이츠가 되거나 인격이 높은 공자와 같은 사람이 되고 싶어 합니다. 한마디로 이들은 이 세상에 태어난 걸출한 인물들 입니다.
하지만 많은 사람들이 이 분들과 같이 되고 싶어 하지만 행동은 속된말로 개떡(?)같이 하는 사람들이 주위에 너무나 많습니다.
일전에 국내에서는 이름난 사람인데 그와 잠시 대화를 할 기회가 있었습니다. 그런데 가까이에서 본 그의 행동거지는 한마디로 신분에 어울리지 않게 행동이나 말하는 모습이 어찌나 험악한지 혀를 내둘러야 했습니다.
이 사람은 좌중을 자기 스타일로 이끌기 위해 도무지 상처받을 사람은 생각지도 않고 마구잡이 행동을 하는 것이었습니다.
이 모습을 보면서 '참 사람 잘 살아야 되겠다' 는 생각을 하게 되었습니다. 이분 얘기를 듣는 중 언뜻 떠오르는 것이 '적어도 성공하려면 상대를 속상하게해서는 안 된다' 는 생각이 들었습니다.
그렇습니다.
우리가 이 세상을 얼마나 산다고 잠시의 인기를 위해 사람을 속상하게 하고 상처를 주어야겠습니까?
이 세상의 모든 다툼이나 섭섭함 심지어 전쟁까지도 결국은 상대방에게 작은 상처에서부터 급기야는 점점 큰 상처로 번져가고 돌이킬 수 없는 어려움으로 가는 경우를 많이 봅니다.
우리! 혹시 주위에 상처 주는 행동을 하지 않았는지 한번 점검해 봐요!
- 소 천 -
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
혹시 우리 주위에 나 때문에 상처받는 이는 없는지요?
만일 있다면 내일 아침 일찍 문자나 장미꽃 한 송이 책상 위에 놓아주세요!
![](http://www.m-letter.or.kr/mail/img1/1661.jpg)
- 세상에 좋은 말이 너무나 많습니다.^^ -
[옮긴글입니다]
☞ 배경음악 Naori Uchida - Cant help falling in love
|