제1회 힐링 촌 개똥 쑥 축제 개최!오는 13부터~8.31일 까지 세종시 전동면 심중리서.....
농업에 투자하라!
전설적인 투자자인 짐 로저스회장이 제8회 제주포럼에 참석해 "농업에 투자하면 큰 수익을 얻을 수 있다."며 조언한 말이다.
시간에 쫒 겨 생활하는 현대인 이라면 누구나 자신만의 시간이 부족해 스트레스를 가지고 살아간다. 스트레스를 안고 있으면 몸도 마음도 정신적으로 힘이 든다. 그래서 지친 신심을 달래고자 쉴 곳을 찾는다.
최근 암과 당뇨에 특효가 있는 것으로 알려진 개똥 쑥이 건강식. 음료로 각광받고 있다.
예로부터 개똥 쑥의 효능은 동의보감, 식물본초, 생초약성비요, 본추구원, 민동본초 등 많은 고서에 그 우수성이 언급돼 있을 정도로 약효가 뛰어난 것으로 알려지고 있다.
효능을 인정받아온 개똥 쑥이 최근 세종시의 한 농업인의 열정으로 대단위 재배돼 화제를 모으고 있다.
화제의 주인공은 연기군 의회(현 세종시의회) 4선 의원으로 군 의회 의장을 지낸 황순덕 씨(힐링 촌장)가 바로 화제의 주인공이다.
세종시사수를 위해 삭발과 단식 투쟁 등 세종시 발전을 위해 누구보다도 앞장서온 황전의장은 최근 건강 식.음료로 각광받는 개똥 쑥을 자신의 고향인 세종시 전동면 심중리 공기 좋은 산밭에 8만여 본을 재배 약효가 최고 시기라는 개화기인 7~8월을 맞아 제1회 힐링 촌 개똥 쑥 축제 연다.
이 축제는 오는 13일 개막식을 시작으로 본격적인 축제가 열린다. 축제 첫날인 13일 한국토종야생 산약 초 연구소장 겸 동아대 대체의학 교수인 정동명 교수를 초빙 “몸과 마음의 치료를 자연의 힘으로”란 주제로 특강이 펼쳐진다. 이어TV녹화 방송과 함께 유명 연예인이 출연하는 2부 행사가 이어진다.
제1회 힐링 촌 개똥 쑥 축제에서는 힐링푸드 체험으로 삼체, 히카마, 음식시식회-개똥 쑥 콩국수. 개똥 쑥 인절미. 삼체 밥, 개똥 쑥 떡 만들어 먹기 등이 펼쳐진다.
이외에도 병아리 나눔 행사, 금붕어. 비단잉어 잡아 가져가기, 개똥 쑥 채취 및 효소 만들기 체험과 함께 개똥 쑥 밭 걷기 체험(아토피에 좋음)감자케기, 고구마, 계란, 닭고기, 돼지고기, 개똥 쑥 삼굿구이 체험을 할 수 있다.
또 공기 좋은 산속 5000천여 평의 개똥 쑥 밭 옆에 마련된 원시인 움막 촌 숙박체험(1일3만원)에서는 개똥 쑥으로 만든 움막에서 1박을 하면서 하루저녁 숙박하는 것으로도 쑥 내음이 가득한 맑은 공기를 흡입 함 으로 서 건강을 챙길 수 있다.
특히 이번 축제에서는 개똥 쑥 으로 만든 즙, 환, 동충하초, 산양산삼, 뽕나무, 개똥 쑥 개란, 황토 개란, 개똥 쑥 생초(1Kg)를 저렴한 가격으로 구입 할 수 있다.
축제와 관련한 자세한 문의는 (044-866-8226, 867-8226, 080-080-8226)번으로 하면 된다.
< 저작권자 © 이통장연합뉴스>전영덕 기자
www.ltnews.co.kr
전설적인 투자자인 짐 로저스회장이 제8회 제주포럼에 참석해 "농업에 투자하면 큰 수익을 얻을 수 있다."며 조언한 말이다.